샘표식품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 계산을 위해서 알아봐야 할 점검 내용들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주가 기준은 2023년 5월 31일이며 대략 0%대 수준의 보합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과정에서 장중 작성했습니다.
오늘 샘표식품 주가는 딱 0%의 주가를 유지하는 수준으로 주가 흐름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고 거래량은 역시나 6000천주대를 기록하며 미미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샘표식품의 주봉 차트를 기반으로 조금 더 장기간 어떤 특징적인 주가 흐름을 보였었는지 여러분들과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주봉 차트도 봉 차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일봉 차트 확인이 익숙한 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같이 읽어내려가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샘표식품은 현 시점에서의 주식 거래 상황은 차분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주가는 22년의 저점을 기록한 가격 아래에서 유지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2022년초만 하더라도 반등을 준비하고 있던 상황이었는데 그런 반등의 흐름이 꺾인 중순 시점부터는 지금까지도 침체 상황이라는 개인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고 아니면 하락세가 그나마 멈추고 있는 과정이 아니냐는 모든 의견들이 지금으로서는 상상 가능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단기 이평선과 중기 혹은 장기 이평선 모두 영향권에 있다고 추측이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바로 위에는 3만원의 가격대도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닐까 합니다.
그나마 최근의 반등 흐름은 22년도 말 3만원 초반에서 반등을 해서 3만 5천원대까지 상승 흐름이 진행된 부분인데요. 사실 이 시기는 흐름은 단정적으로 주가가 반등하기에 충분했다고는 보기 힘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래량이 늘지 않았다는 부분을 점검해보면 여러가지 추측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20 이평선 돌파하는 어려운 과정을 거쳤지만 힘있게 돌파해서 치고나는 과정이 아니었다는 점과 돌파 후에도 언제든지 다시 이탈하며 하락세가 진행될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에 쉽게 단정 짓기에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4월에도 반등에 대한 도전은 분명 존재했습니다. 이 시기에 거래량은 주 단위로 보면 그리 작은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눈에 띌 정도라고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지금으로서는 작은 움직이라도 하락세가 진정되는지 여부를 점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하락세가 진정되는지 여부를 점검하는 과정에서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는데요.
첫 번째는 반등하는 흐름이 강하게 나오더라도 일시적인지 아닌지를 제법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고 예의주시해야 한다는 점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두 번째는 거래량 회복과 함께 주가가 바닥을 다져가는 과정에 대한 여러분만의 해석과 상상력이 동원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저는 이 부분이 가장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을 하면서도 여러분 나름대로는 매우 자유롭게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뭔가 대단해 보이는 사람이 주장하는 것은 그 사람의 주장일 뿐 여러분의 추측과 상상이 그 어느때보다도 중요하리라 생각합니다.
이 두가지는 최소한 하락세가 진정되었는지 여부를 점검하는데 있어 중요한 요소라는 점을 잊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반등을 하는 과정에서 일봉 차트는 물론이고 주봉 차트 상에서도 기술적 저항을 극복해내는지 여부와 함께 그 극복의 과정도 차분하게 그리고 진지하게 살펴야 한다는 점을 잊지 않았으면 합니다.